Play의 상태 변경(Enable → Disable, Disable → Enable)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NUGU developers의 관리자가 직권 중지한 Play는 개발자가 직접 재개할 수 없습니다.이 경우 NUGU developers 운영자에 문의 등록하여 Play 직권 중지 사유에 대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. 이후 중지 사유가 해결됐을 경우에만 Play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.
배포된 Play의 정보 확인 및 서비스 중지, 재개, 삭제 등 상태 관리는 Developers Console
> Play kit
> Play 관리
메뉴 기능을 통해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.
Play 정보 확인
배포가 완료된 Play는 Developers Console
> Play kit
> Play 관리
메뉴에서 등록된 정보와 상태를 확인하고, 상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.
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Play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기본 정보
- 등록 정보
공개유형이 Private Play인 경우, NUGU biz kit에 연결된 아래의 정보를 추가 확인이 가능합니다.
- Play가 제공 중인 전용 디바이스(Private Play에 한함)
- Play를 사용중인 사용자(Private Play에 한함)
Play 상태 변경(중지 밎 서비스 재개)
Developers Console
> Play kit
> Play 관리
메뉴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Play에 대해 중지(Disable)하거나 중지(Disable) 상태의 Play를 재개(Enable)할 수 있습니다.
- 관리 현황 리스트에서 상태를 변경할 Play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.
- 상태 정보 항목의
Enable
또는Disable
버튼을 클릭한 후, 상태 변경 확인창에서 [확인] 버튼을 클릭하여 상태를 변경합니다. 상태를 변경하면 해당 Play의 상태가 Enable 또는 Disable 상태로 바뀌며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재개됩니다.
Play 삭제
Developers Console
> Play kit
> Play 관리
메뉴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Play를 삭제 요청 할 수 있습니다. 삭제 요청 된 Play는 즉시 삭제되지 않고, 중단 처리 기간을 거쳐 종료, 삭제됩니다.
-
관리 현황 리스트에서 삭제할 Play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.
-
화면 상단의
Play 삭제
버튼을 클릭합니다.
- 서비스 중인 Play는 고객 VoC 발생 시 해결하기 위해 「NUGU developers」 이용약관 제15조 제7항을 근거로 60일 동안 중단 처리 기간을 진행합니다.
- 중단 처리 기간이 완료된 후에는 전자상거래법상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보관기간인 6개월간 Play의 정보가 보관됨을 안내해 드리며, 6개월 이후 Play의 정보는 삭제 됩니다.
- Play가 삭제되면 NUGU play kit에 등록한 해당 Play 관련 정보를 모두 삭제하고, 서비스를 중지합니다.